제이시스메디칼 기업분석 -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개발에서부터 제작까지 진행하고 있는 제이시스메디칼에 대한 기업분석입니다. 각국의 인허가 규정에 따라 주요 Device의 MFDS, FDA, CE, MDSAP 등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빠르게 신기술을 적용하는 기술적 유연성과 안정성, 우수한 임상 효과와 더불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피부미용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 60여개국에 대하여 아시아, 중동, 유럽, 미주로 대륙을 나누어서 국가별 판매전략을 수립하여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판매 계약을 맺은 대리점과 딜러 등을 이용한 판매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목차
1. 사업 개요
2. 기업 분석
3. 재무제표 분석
4. 주가 차트분석
1. 사업 개요
기업에 투자하기 전에 우선 경영진의 마인드와 VISION을 보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제이시스메디칼은 피부미용에 관련된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판매까지 진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25년도까지 Global Top 5라는 Vision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피부미용 의료기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 성장을 위한 글로벌 판매전략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특성상 발생되는 소모품 판매를 통해서도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온라인쇼핑몰인 '제이시스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mall.jeisys.com/
제이시스몰
(주)제이시스 병원전용 쇼핑몰, POTENZA, 인트라셀,LinearZ, LinearFirm, 리포셀, 아크젠, 인트라젠 McCoom
mall.jeisys.com
국내영업과 해외영업으로 구분되어 있어, 요즘은 해외수출로도 많은 집중을 하고 있으며, 향후 매출성장률이 상승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기업 분석
가. 주요 제품
구분 | 품목 | 주요제품 | 매출액 | 비중 |
Device | HIFU, RF 등 | POTENZA, LinearZ 등 | 65,533 | 56% |
소모품 | 카트리지, 팁 등 | 카트리지, 팁 등 | 45,521 | 39% |
기타 | 기타 | 기타 | 5,496 | 5% |
합계 | 116,550 | 100% |
(1) POTENZA (피부용 의료기기)
제이시스메디칼의 주력상품이며 매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POTENZA는 진피층 또는 표피층에 고주파(RF) 에너지를 흘려보내어, 부하나 접촉저항에 의해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여 조직의 응고에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식약처 허가받은 기기로 효과적인 고주파에너지를 이용하고, 피부에 맞는 다양한 팁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 LinearZ (디자인 초음파 리프팅)
제이시스메디칼 홍보자료에 보면, Linear 카트리지 내 위치 피드백 센서를 탑재 개발하여, 타사대비 더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트리지 팁은 일회용으로, 해당 기기를 구입하게 되면 팁에 대한 구매도 지속 이루어지기 때문에 꾸준히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수단이 될 것 같습니다.
(3) 소모품
소모품의 경우 상기 Device의 라이프사이클과는 별도로 Device사용에 따라 지속적으로 수요가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기기 본체가 쇠퇴기에 들어서도 소모품에 대한 매출은 Device사용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나. 시장 분석
해외수출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세계적으로 K-Pop의 유행에 따라 한국의 화장품, 피부미용, 의류 등에도 많은 관심과 Needs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이미 많은 한국의 아이돌, 배우 등 많은 셀럽들의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어 앞으로도 더욱 피부미용 의료기기의 글로벌 수요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연내 중국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인허가를 준비하고 있으며 제이시스메디칼의 의료기기가 설치되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소모품(카트리지, 팁)들이 매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 안정적인 수입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지속 성장가능한 기업으로 보여, 관심종목에 추가해 놓았네요.
다. 판매 전략
국내 판매 전략의 핵심 요소는 분기마다 진행되는 전시회, 학회에서의 홍보 활동 비중이 높게 작용하고 있으며 각 제품마다 핵심 Key Doctor를 보유하여 제품에 대한 자문과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 트렌드에 민감한 미용의료기기 분야인 만큼, 현지 대리점과의 오랜 기간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조사를 통해 대륙, 국가별 각기 다른 판매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디부터 얼굴까지 피부미용에 필요한 모든 Device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다양한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해외 현지 대리점에게 매우 매력적인 포트폴리오입니다.
또한 최근 미국 대형 거래처와의 계약을 통해 각 국가별 점유율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대형거래처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미국, 유럽뿐 아니라 기타 아시아권으로의 판매 확대가 진행 중입니다.
라. 연구개발
과 목 | 2022년도 | 2021년도 | 2020년도 | |
연구개발비용 총계 | 9,889 | 7,920 | 5,458 | |
정부보조금(차감) | - | - | - | |
연구개발비용 계 | 9,889 | 7,920 | 5,458 | |
회계 처리 |
제조원가 | 28 | - | - |
판관비 | 9,861 | 7,920 | 5,458 | |
연구개발비 / 매출액 비율 [연구개발비용 총계÷당기매출액×100] |
8.48% | 9.74% | 10.75% |
의료기기 산업은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신기술에 대한 의존도 및 기술적 난도가 높으며,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해당 산업에서는 연구개발과 관련된 전문인력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핵심 인력들이 이탈하지 않도록 당사는 특허에 대한 직무발명보상제도등을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재무제표 분석
- 꾸준히 당기순이익, 매출총이익, 영업이익이 상승하는 추세
- 매출총이익률이 6~70% 수준으로 좋은 지표
- 판관비 비율도 괜찮은 수준
- 22년 기준 ROE 42%
- 부채비율도 매년 줄어들고 있음.(22년 기준 43% 수준)
- EPS 꾸준한 상승세
- 유형자산은 최근 늘어나는 추세
- 재고자산과 순이익이 늘어남
- 이익잉여금이 매년 늘어나고 있음
4. 주가 차트 분석
가. 일봉
- 150, 200일선 위에서 캔들 위치
- 장기적으로 주가는 상승하고 있음
- 큰 상승이 있을 때 거래량도 동반되는 모습
나. 주봉
- 120일선이 지지선으로 보이며, 지지받고 다시 상승하는 추세
- 60, 120일선 위에 주가가 형성되고 있어, 장기적으로 보면 좋을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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